탐탐 영화리뷰 / / 2022. 4. 28. 23:31

배드맘스 ; Bad Moms , 2016

728x90

Bad Moms ; 코미디

오랜만에 블로그에 옵니다. 오늘도 영화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배드 맘스입니다.

 

워킹맘 에이미

 에이미는 매일같이 아이들 등교를 도와주고 바쁜 회사 업무를 하는 워킹맘입니다. 그녀는 모든 일을 마치고 돌아와 아내로서의 역할도 충실이 합니다. 그녀는 하루하루 바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어느 날 그녀는 잠자리에 들기 전 남편을 찾아 서재로 들어갑니다. 하지만 거기에서 남편의 비밀스러운 사생활을 알게 되고 충격을 받게 됩니다. 그러고 남편을 쫓아냅니다.

 다음날이 되고 에이미는 평소처럼 아이들의 등교를 도와줍니다. 그 순간 학부모 회장인 그웬 돌 리가 나타납니다. 그러곤 그녀는 에이미에게 학부모회의에 참여하라고 말을 건넵니다. 평소에 그웬 돌리는 너무 귀찮을 정도로 엄마들을 불러모았습니다.

 그날따라 에이미의 하루는 스펙터클 하게 흘러갔습니다. 지친 에이미는 학부모회의에 늦게 참여를 하게 됩니다. 그웬 돌리는 빵 바자회를 연다고 발표하였고 그에 지쳐버린 에이미는 회장의 말을 무시하고 문밖으로 나갑니다.

에이미의 새로운 친구들

 지친 그녀가 향한 곳은 어느 한 술집. 그녀는 그곳에서 키키와 칼라를 만나게 됩니다.

칼라는 미혼모입니다. 그녀의 성격은 매우 화끈하고 하고 싶은 말이나 행동들을 스스럼없이 내뱉죠. 그녀는 모든 사람들에게 추파를 던져서 엄마들의 경계 대상입니다. 그와 반대로 키키는 강압적인 남편과 네 명의 아이를 키우는 엄마입니다. 그녀는 소심한 성격 탓에 우울함마저 드는 엄마입니다. 에이미는 모든 역할에서 완벽하지만 자신의 모든 인생을 바쳤습니다. 그녀는 더 이상 이런 삶은 필요 없다는 걸 깨닫고 자신의 인생을 살아가기로 합니다.

에이미, 칼라 그리고 키키. 그녀들은 이제 '배드 맘스'가 되려고 합니다.

BAD MAMS

 배드 맘스가 되기로 한 그녀들은 마트에 도착합니다. 세 사람은 눈치볼꺼없이 마트를 돌아다니며 광란의 밤을 보냅니다.

이를 저지하기 위해 남자 직원이 다가오지만 칼라의 등장으로 그는 오히려 뒷걸음질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녀들은 계산을 하고 쇼핑은 마무리가 됩니다. 다음날 에이미는 늦잠을 자고 일어납니다. 평소에 늘 하던 것들도 온데간데없이 사라졌습니다. 평소 자신이 몰던 차 대신 남편의 애마를 몰래 끌고 나가기도 합니다. 그녀는 평소와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웬 돌 리가 에이미에게 다시 한번 학부모회의 얘기를 꺼내지만 그녀는 또다시 거절합니다. 에이미는 오랜만에 여유로운 아침을 보냈고 칼라와 키키에게 전화를 걸어 영화를 보러 가자 합니다.

빵 바자회 날 그녀는 빵을 가지고 급히 학교로 향합니다. 빵 바자회에서 다른 엄마들은 각자 자신들이 만들어온 빵을 팔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에이미는 다른 엄마들과 달리 도넛 가게에서 사 온 빵을 올려놓습니다. 그 모습을 본 회장은 에이미를 못마땅하게 생각합니다.

 그웬 돌리는 완벽주의자이자 모든 학부모들이 자신을 따르길 바라는 권위적인 성격입니다. 그래서 그녀는 자신을 따르지 않는 유일한 사람 에이미를 혼내주려 합니다. 그녀의 아이들 이야기까지 하며 협박을 합니다. 그웬 돌리는 곧장 축구부 코치를 찾아가 에이미의 딸 제인을 지목하며 경기 선발전에서 그녀를 제외시키라고 부탁합니다. 하지만 축구부 코치는 이를 거절하였습니다. 그러나 그웬 돌리는 해고로 협박을 하며 결국 제인을 경기 선발전에서 제외시키게 됩니다.

늦은 저녁 일탈을 즐기기 위해 모인 세 사람. 그녀들은 한껏 차려입은 모습으로 클럽을 갑니다. 에이미는 사실 어린 나이에 임신해 아이들을 키워왔고 그 때문에 젊은 시절을 즐기지 못하고 아이들을 돌봤습니다. 에이미는 남자들에게 추파를 던지지만 번번이 실패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지금 이 생활이 너무 행복합니다. 집을 돌아온 에이미. 집에는 쫓겨났던 남편이 돌아와 있었습니다. 남편은 용서를 구했지만 그녀는 받아주지 않습니다.

학부모회장이 되기로 한 Bad Mam

 에이미는 딸을 데리러 학교에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선발전에서 탈락한 제인은 의자에 앉아 울고 있었습니다. 그 모습을 보고 에이미는 정중하게 코치를 찾아갔지만 별 효득이 없었고 에이미는 직접 그웬 돌 리를 찾아갑니다. 하지만 그웬 돌리는 자신의 권위를 내세우며 오히려 그녀에게 뻔뻔한 대답을 내놓게 됩니다. 에이미는 그웬 돌리를 물리치고 자신이 학부모회장이 되려고 합니다. 하지만 상대는 6년째 학부모회장 자리를 지키고 있는 그웬 돌리. 만만치 않은 상대입니다.

 에이미와 키키 그리고 칼라는 의기투합에 그런 그웬 돌 리에게 맞서 보려고 합니다. 우선 그녀들은 에이미 집에서 공약 파티를 열기로 합니다. 파티 열리는 날이 다가오고 첫 번째 엄마가 옵니다. 하지만 상대는 그웬 돌리. 그웬 돌리는 같은 날 같은 시간에 더욱 격식을 차린 파티를 엽니다. 심지어 그녀는 유명인까지 초대했고 그녀의 집은 학부모들로부터 북적북적합니다. 그에 반해 에이미의 집은 조촐합니다.

 그러나 에이미의 집은 싸구려 포도주만으로도 매우 재미있었고, 그에 반해 그웬 돌리의 파티는 너무 지루했습니다. 에이미는 엄마들에게 자신의 파티 사진을 보여주고 지루했던 엄마들은 하나둘씩 에이미의 집으로 이동합니다.

상황은 순식간에 전세역전. 에이미의 집은 매우 재미있었고 지친 엄마들의 파티였습니다.

 그웬 돌리는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몰래 에이미의 집으로 염탐하러 왔고 에이미는 자신의 파티에서 연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합니다.

 늦은 저녁 그웬 돌리는 학교로 찾아가 아무도 없는 틈을 타 사물함에 금지된 물건을 넣어놓는 수상한 행동을 합니다.

혼자가 된 에이미

 다음날 에이미는 남편과 함께 부부상담사를 만나러 왔고 상담사의 말대로 서로 대화를 이어나갑니다. 그러나 두 사람의 관계는 진전이 되지 않았고 결국 서로 이혼을 하기로 결정합니다. 이때 그녀에게 학교에서 전화 한 통이 걸려옵니다. 그녀는 얼른 학교로 찾아갔고 그녀의 딸 재인은 억울한 누명을 쓰게 됩니다. 마음의 상처를 받은 재인은 곧장 학교를 뛰쳐나갔고 에이미는 재인을 쫓아갑니다. 재인은 엄마 에이미를 원망합니다. 결국 아이들은 당분간 아빠 집에서 지내게 되고 집에 돌아온 에이미는 혼자 남겨집니다.

 결국 눈물을 보이는 그녀 에이미. 이번 일로 에이미는 자신감을 잃었고 홀로 집을 지키며 학생회장 선거마저 포기합니다.

이때 칼라와 키키가 그녀를 찾아왔고 에이미를 설득합니다. 다시 한번 용기를 얻게 된 에이미는 곧장 회장 선거가 열리는 학교로 향합니다. 

새로운 학부모 회장 에이미

 그 시각 학교에서는 그웬 돌리의 지루한 연설이 계속되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늦지 않게 도착한 에이미. 하지만 그녀는 연설 준비를 하지 못했고 그 상태로 단상에 서게 됩니다. 그웬 돌리는 누명을 씌운 장본인임에도 불구하고 일일이 엄마들을 쫒아다니며 에이미의 딸에 대한 헛소문을 퍼트리고 다녔습니다. 하지만 에이미는 모든 걸 이겨내고 완벽하게 연설을 마쳤고 학부모들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결국 당당하게 학부모회장이 됩니다.

 학부모 선거가 끝나고 밖으로 나온 에이미는 차에서 울고 있는 그웬 돌 리를 발견합니다. 에이미는 그녀에게 다가가 말을 건넵니다. 모든 게 완벽해 보였던 그웬 돌리의 삶. 사실 그녀의 삶도 다양한 문제들을 갖고 있었습니다.

에이미에 대한 모든 오해가 풀리게 되면서 아이들도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그렇게 다시 만난 배드 맘들. 그웬 돌리는 그녀들을 부르고 어디론가 데려갑니다. 그녀들이 도착한 곳은 어느 한 비행장

그렇게 그웬 돌 리와도 좋은 관계를 맺게 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배드 맘스는 넷플리스 오리지널 영화입니다. 코로나 전에는 영화관으로 자주 영화를 보러 갔었는데 코로나가 터지고 나서는 영화관을 못 가서 많이 지루하던 차에 봤던 영화입니다. 결혼과 아이 때문에 자기 삶을 버리면서 사는 에이미를 보면서 답답하고 안쓰러워 보였습니다. 특히 에이미뿐만 아니라 아이넷을 키우는 키키를 보며 더 안쓰러운 마음이 생겼던 거 같습니다. 결국 에이미뿐만 아니라 키키까지 잠시라도 육아와 일에서 벗어나 즐기는 모습을 보며 멋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꼭 지친 삶을 벗어난 느낌이 들었습니다. 지루한 삶에 조금이라도 웃음을 얻고 싶다면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 넷플릭스에서 가볍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