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탐 영화리뷰

나의 소녀시대 ; 我的少女时代, 2015

by 유탐탐 2022. 4. 19.
반응형

Our Times ; 로맨스/맬로, 드라마

행운의 편지

 연예인 유덕화를 좋아하고 학교 인기남 오유 양을 짝사랑하는 린. 어느 날 린 전신은 자신의 책상 서랍 속에서 누군가가 보낸 편지 하나를 발견합니다. 러브레터인 줄 알고 잔뜩 기대하고 열어본 편지는 바로 '행운의 편지' 그 내용에는 다른 사람에게 똑같은 편지를 보내지 않으면 저주에 받는다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린은 바로 똑같은 편지 내용을 적어 평소에 자신이 싫어하던 세명에게 행운의 편지를 보내게 됩니다. 첫 번째 편지의 주인공은 싫어하는 선생님께 두 번째 편지의 주인공은 옆집 퀸카 타오 민민. 세 번째 편지의 주인공은 바로 자신이 좋아하는 오유 양을 괴롭히는 쉬타이위에게 줍니다.

 쉬타이위는 하굣길에 가방 속 러브레터로 착각한 행운의 편지를 설레면서 읽고 교통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화가 난 쉬타이위는 편지를 보낸 사람을 찾고 있었고 린은 그 소식을 듣고 불안한 하루하루를 보냅니다.

점점 가까워지는 린 전신과 쉬타이위

 마침 선도부장이 된 쉬타이위의 친구는 소지품 검사를 하게 되다가 그 편지가 린이 보낸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 뒤로 린은 쉬타이위의 잔심부름 등을 하게 되고 수업도 빠지면서 서로 가까워집니다. 그들은 각자 좋아하는 사람을 위해 서로 도와주기로 협력합니다. 그 과정에서 서로 호감이 생기게 되지만 확실하게 감정을 표현하지 못한 채 계속해서 친한 사이로 지내게 됩니다. 그러다 행운의 편지 사건으로 린은 교장실로 불려 갔습니다. 쉬타이위는 그 모습을 보고 그녀가 아닌 자신이 편지를 보냈다고 거짓말을 합니다. 선생님은 쉬타이위를 혼냅니다. 린은 그 과정에서 쉬타이위가 한때 모범 학생인걸 알게 됩니다. 린은 더욱 쉬타이위가 알고 싶어서 중학교 동창이었던 오유 양을 통해 서로 싸우게 되었던 이유와 쉬타이위가 방황하게 된 이유를 듣게 됩니다. 린은 그런 쉬타이위의 상처를 극복하게 도와주고 쉬타이위는 다시 공부를 열심히 하게 됩니다. 그리고 린은 오빠의 여자 친구를 통해 이미지 변신을 하게 됩니다. 그녀가 짝사랑하던 오유 양은 점점 린에게 빠져들게 됩니다.

 이때 불량학생들을 싫어하는 선생님이 새로 부임했습니다. 선생님은 불량학생이던 쉬타이위가 시험 점수가 높은 것을 보았습니다. 선생님은 쉬타이위가 정정당당하게 시험을 보지 않았다고 오해하고 그에게 벌을 줍니다. 화가 난 쉬타이위는  저항도 안 하고 벌을 받습니다. 선생님은 학교 축제를 없애려고 합니다. 린은 친구들을 모아 대항합니다. 결국 잘 해결되었고 결국 축제는 되살아 납니다.

마음과 다르게 서로 엇갈리는 그들

 후에 쉬타이위, 린, 오유 양, 타오 민민 그리고 다른 친구들과 여행을 다녀오면서 서로 더욱 좋아하게 되지만 이 여행에서도 엇갈리게 됩니다. 린의 생일날 자신의 반에 온 쉬타이위를 보고 자신에게 왔다고 착각을 합니다. 그런 린은 신이 나서 쉬타이위의 손을 잡고 옥상에 가지만 사실 쉬타이위는 사귀게 된 타오 민민을 보러 왔습니다. 린은 그들의 자리를 피하고 몰래 웁니다. 그동안 많은 사건사고들을 통해 쉬타이위는 결국 뇌에 이상이 생겨서 치료를 위해 외국으로 떠나게 되고 린에게 자신의 마음을 담은 테이프를 주고 떠납니다. 그리고 시간이 많이 흐른 뒤 유덕화의 팬미팅에서 쉬타이위를 만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아름다운 그 시절 대만 대표 하이틴 영화

 저번에 리뷰했던 플립은 잔잔한 감성의 영화라면 나의 소녀시대는 발랄한 감성의 영화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대만 하이틴 감성을 좋아해서 나의 소녀시대가 개봉하고 나서 바로 다운로드하여서 봤던 영화입니다. 오랜만에 대만 감성의 영화를 봐서 그런지 어릴 때보던 대만 드라마나 영화 보던 추억이 새록새록 나는 거 같아요. 나의 소녀시대는 저의 취향에 맞는 영화여서 그런지 영화를 볼 때마다 엄청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합니다. 특히 쉬타이위가 외국에 가기 전 린에게 전해준 자신의 마음을 표현한 테이프를 린이 듣는 장면에 선 항상 우는 거 같아요. 영화 내내 린이랑 쉬타이위랑 티격태격하는 장면들도 너무 귀엽고 보는 내내 재밌고 웃음이 끊이질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마지막 장면에서 쉬타이위 모습 보고 많이 실망을 했는데 저 또한 그 장면을 보고 실망을 했지만 결말은 하이틴 감성답게 딱 마무리된 거 같습니다. 딱 대만 하이틴 감성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비슷한 하이틴 감성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보다 더욱 좋아한 영화입니다.

반응형

댓글2

  • 히민히민 2022.04.23 15:37 신고

    Ending 보고 angry했었는데
    2521 드라마를 보며 same한 emotion을 feeling해서 또 upset했네요

    두 작품의 작가분들 소중하고 의도는 이해가지만 next time에도 이런 ending이라면 올드보이의 최민식이 되는 experience를 프레젠또 해주고 싶습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