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2 ; To All the Boys2 , 2020

by 유탐탐 2022. 9. 6.
반응형

To All the Boys: P.S. I Still Love You ; 드라마/멜로

저번에 이어 이번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2에 대해서 적어보겠습니다.

P.S. 여전히 널 사랑해

라라 진은 첫 남자 친구 피터와 첫 데이트를 합니다. 라라 진의 첫 데이트는 성공적이었습니다. 라라 진이 집에 도착했을 때 아빠는 그녀에게 온 편지 한 통을 건네줍니다. 편지 발신인은 '존 앰브로스'

동생 키티에 의해 라라 진의 연애편지가 주인공들에게 다 전해졌는데 라라 진은 존 앰브로스에게만은 전달이 안됐기를 바랐습니다. 하지만 연애편지는 존 앰브로스에게도 전달되었습니다.

라라 진은 깊은 고민에 빠집니다. 그녀는 그에게 답장을 보내려 합니다. 하지만 결국 그녀는 답장 쓰는 것을 포기했습니다. 다음날 라라 진은 피터에게 이 사실을 이야기합니다. 피터는 그 이야기가 달갑지 않습니다. 

피터와 라라 진은 각자 다른 동아리를 택하게 됩니다. 라라 진은 노인을 돌보는 봉사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봉사 첫날 라라 진은 그곳에서 존 앰브로스를 만나게 됩니다. 둘은 과거 회상을 하며 이야기를 합니다.

라라 진은 존 앰브로스에게 피터가 자신의 남자 친구라는 사실을 말할 타이밍을 계속 놓칩니다.

라라 진과 존 앰브로스에 의해 피터, 젠, 그리고 2명의 친구들은 모여 함께 타임캡슐을 열게 됩니다. 이때 존 앰브로스가 피터에 의해 둘의 관계를 알게 됩니다. 피터는 라라 진에게 서운했고 라라 진은 젠과 피터와의 관계를 의심합니다. 그렇게 둘은 헤어지게 됩니다. 그 후 둘의 관계는 이대로 끝이 날까요?

영화의 결말

라라 진은 젠과 만났습니다. 젠은 라라 진에게 모든 오해를 풀어줍니다. 그리고 피터가 라라 진을 진심으로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젠과 라라 진의 관계도 좋게 해결됩니다. 후에 라라 진은 노인 봉사에 가서 댄스파티에 참석하게 됩니다. 그리고 거기서 존 앰브로스와 키스합니다. 이때 라라 진은 진심으로 좋아하는 사람이 피터인걸 알게 됩니다. 그리고 하이틴 영화대로 피터와 라라 진은 서로 마음을 확인하고 다시 만나게 되면서 해피엔딩으로 끝납니다. 

등장인물

라라 진 : 라라 진은 한국 혼혈입니다. 그리고 동생 키티에 의해 연애편지가 주인공들에게 전해집니다. 편지에 의해 라라 진과 피터는 가짜 계약 연애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둘은 진짜 연애를 하게 됩니다. 이번 편에서는 라라 진이 피터의 전 여자 친구가 너무 신경을 써서 피터와의 관계에 집중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새로 등장하는 존 앰브로스에 의해 피터와의 관계가 불안정해집니다.

피터 : 라라 진의 연애편지의 주인공 중 한 명입니다. 피터는 전 여자 친구 젠과 다시 만나기 위해 라라 진과 가짜 연애를 합니다. 라라 진과 마음을 확인한 후 라라 진과 진짜 연애를 합니다. 그러나 전 여자 친구와 관계를 확실하게 정리하지 못합니다. 결국 라라 진은 둘 사이를 의심했고 라라 진과 헤어지게 됩니다.

젠 : 피터가 라라 진과 사귀기 전에 만났던 여자 친구입니다. 라라 진과는 어릴 적 친구였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에 올라간 뒤 라라 진과의 관계가 멀어졌습니다. 전시리즈에서는 피터와 사귀는 라라 진에게 질투를 느끼지만 라라 진과 솔직하게 대화 후 라라 진과 다시 가까워집니다.

존 앰브로스 : 라라 진의 연애편지 주인공 중 한 명입니다. 과거에 라라 진이 피터보다 더 좋아했던 사람입니다. 존 앰브로스도 라라 진을 좋아하고 계속해서 라라 진에게 표현하지만 피터와의 관계를 알게 됩니다. 그리고 파티에서 라라 진이 진심으로 피터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 라라 진을 놓아줍니다.

이번 시리즈 반응

일단 네이버 별점 평점을 보면 저번 시리즈보다 점수가 낮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 스토리 전개가 왜 그러냐는 이야기도 많았고 남자 주인공 피터의 외적인 이야기도 많았습니다. 다음에서 남긴 평점도 살펴보면 네이버보다는 별점은 높지만 역시 비슷한 내용의 리뷰가 많습니다.

저번 시리즈가 워낙 한국에서 흥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이번 시리즈에도 큰 기대를 많이 한 거 같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이번 시리즈에 실망을 하게 된 거 같습니다. 

해외반응도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도저히 찾을 수가 없어서 국내의 반응만 대략적으로 찾아봤습니다.

이번에도 킬링타임용

저도 주변 반응도 그렇고 인터넷에서도 반응이 안 좋아서 여태까지 보지 않고 있던 영화입니다. 하지만 저는 기대가 너무 낮아서 그런지 엄청 실망하지는 않았습니다. 정말 킬링타임용 영화입니다. 앉은자리에서 한 번도 안 멈추고 쭉 봤습니다. 저는 이번 시리즈에서는 피터에 대해서 실망을 해서 그런지 차라리 라라 진이 존과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역시 하이틴 영화답게 남자 주인공과 이루어집니다. 이번 시리즈에서 특히 좋았던 거는 정말 적지만 한국문화가 등장한다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한복과 세뱃돈 그리고 정에 대해서도 나옵니다. 그리고 블랙핑크 음악도 나오더라고요. 너무 반가웠고 좋았습니다. 다음 시리즈는 오프닝만 살짝 봤는데 소녀시대 다시 만난 세계가 나옵니다. 너무 반가웠습니다. 다음 시리즈는 언제 볼지는 모르겠지만 본다면 블로그에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전시리즈를 보고 이번 시리즈가 많이 기대된다면 실망하실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기대를 낮추고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정말 시간 잘 갑니다!

 

이 영화는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