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탐 영화리뷰

보헤미안 랩소디 ; Bohemian Rhapsody, 2018

by 유탐탐 2022. 9. 7.
반응형

Bohemian Rhapsody ; 드라마

오늘은 개봉할당시 엄청 흥행했던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에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레전드 락 밴드 Queen 과 프레디 머큐리

영화의 시작은 프레디 머큐리가 '라이브 에이드' 무대에 등장하기 직전의 모습을 보여주며 시작합니다. 프레디 머큐리는 이민자 출신입니다. 그는 파록버사라에서 '프레디머큐리'로 개명을 했습니다. 일을 마치고 집에 돌아온 프레디 머큐리는 아빠와 작은 언쟁을 뒤로하고 밴드 공연을 보러갑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한 여자에게 반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녀가 일하는 곳까지 알게됩니다. 프레디는 밴드 멤버들을 만나서 자신의 만든 곡을 보여줍니다. 이때 프레디는 밴드의 보컬이 탈퇴했다는 사실을 알고 자신을 보컬로 뽑아달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멤버들은 거절합니다. 이에 굴하지않고 프레디는 그들의 앞에서 노래를 보여줬고 멤버들은 프레디가 마음에 듭니다. 그래서 프레디는 밴드에 들어가게됩니다. 밴드에는 프레디 머큐리 외에 새로운 멤버 존 디콘이 들어오면서 완성됩니다. 대망의 첫공연날 프레디는 가사를 못외워 엉망진창으로 노래를 부릅니다. 1년뒤 밴드는 진전이 없었고 멤버들은 점점 의욕을 잃습니다. 프레디는 남아있는 밴을 팔고 돈을 모아서 앨범을 제작합니다. 그리고 밴드 이름을 'Queen' 으로 바꿉니다.
그렇게 영국의 전설의 그룹 'Queen'이 탄생합니다.
밴드는 존리드의 도움으로 날날히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그러고 밴드는 존리드와 폴프렌터와 함께 미국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거기서 탄생하게 된 '보헤미안 랩소디'
이 노래는 세계적으로 성공하였고 프레디는 전세계투어를 하며 공연합니다. 이때 그동안 자신의 성 정체성으로 인해 아내 메리와도 이혼합니다.
이사를 한 프레디는 외로움으로 매일 파티를 열었고 폴은 프레디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프레디는 점점 멤버들이랑도 사이가 안좋아집니다.
메리가 프레디에게 자선 콘서트 라이브 에이드에 대한 소식을 알려줍니다. 폴은 프레디에게 라이브 에이드에 대해서 알려주지도 않고 그동안 자신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프레디는 폴을 해고시킵니다. 프레디는 멀어진 멤버들을 모아 라이브 에이드에 설명하고 다시 뭉칩니다. 그리고 프레디는 멤버들에게 자신이 aids에 걸렸다는것을 밝힙니다. 퀸은 라이브에이드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후에 전설 프레디는 병으로 인해 세상을 뜹니다.

영국 전설의 그룹 Queen

Queen은 영국에서 197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주로 활동했던 롹 밴드 입니다. 퀸은 1970년에 밴드 스마일이 해체되고 기존 멤버였던 브라이언 메이, 로제테일러에 프레디 머큐리가 합류하면서 결성 됩니다. 그리고 이후에 2명의 베이시스트가 퀸을 거쳐갔지만 최종적으로는 1971년 존 디콘이 마지막으로 들어오면서 퀸이 탄생합니다.
1973년 <<Queen>>으로 데뷔앨범을 발표하였으나 영국보다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게됩니다. 그리고 1974년에 2집 <<Queen2>>로 자신들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고 killer queen으로 유망한 밴드로 이름을 알립니다.

보헤미안 랩소디

보헤미안 랩소디는 1975년 싱글 앨범으로 그들을 세계적인 밴드로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투어때문에 방송활동을 할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프레디 머큐리는 보헤미안 랩소디 뮤직비디오를 찍자고 제안했고 보헤미안 랩소디의 뮤직비디오는 세계 최초의 뮤직비디오가 됩니다.

프레디머큐리

프레디 머큐리는 역사를 통틀어서 손에 꼽히는 위대한 보컬리스트이다. 그는 Queen의 멤버로써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Queen의 멤버들이 모두 학력이 높습니다. 상대적으로 프레디는 멤버들보단 아니지만 멤버들 못지않게 명문 디자인 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영화속에서는 프레디가 멤버들에게 그룹에 끼워달라고 부탁했지만 실제로는 멤버들이 프레디 머큐리에게 밴드에 들어오라고 연락을 했다고 한다. 프레디 머큐리는 고민도 없이 바로 승낙했다고 합니다. Queen이라는 이름도 프레디 머큐리가 지었는데 멤버들의 반대가 심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queen안에 gay라는 의미가 내포되어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프레디 머큐리는 queen 이름을 적극적으로 밀고 나갔고 멤버들도 어쩔수 없이 승낙하게 됩니다.
프레디 머큐리는 자신이 에이즈라는 병을 알게되면서 죽는 순간까지 멤버들에게 노래를 만들어달라고 했고 마지막까지 음악을하다가 1991년 11월에 결국 사망하게 됩니다.

영화를 보고나서

영화 보기전에는 퀸이라는 그룹이 있다는것도 몰랐습니다. 영화를 보고나서 우리나라에서 광고에서도 나오는 노래가 퀸의 노래라는것도 알게되고 내가 생각보다 퀸의 노래를 많이 알고있다는것을 알게됬습니다. 보헤미안 랩소디 영화가 러닝타임이 짧은 편이 아니였는데도 퀸의 노래와 그들의 이야기가 영화에 한순간도 놓치지않고 집중할수있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저는 영화를 보고나서 queen의 팬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영화속에서 나오는 노래들도 많이 듣고 다른 노래들도 한동안 엄청 많이 들었습니다. 제가 영화관에서 처음으로 두번이나 본 영화이기도 합니다. 비록 프레디가 지금은 이세상에 없어서 아쉽지만 그가 남긴 흔적들과 업적들로 그를 추억하면서 보낼수 있어 감사합니다. 이 영화는 해외에서도 국내에서도 모두 좋은평을 받은 영화여서 아마 보고나서 후회하는 사람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퀸이 나온 라이브 에이드도 한번 시청해보는것도 추천드리고 영화속 비하인드 내용도 찾아보시면 재밌을것같습니다.

반응형

'탐탐 영화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킹스맨 ; Kingsman, 2015  (2) 2022.09.11
하모니 ; Harmony, 2009  (0) 2022.09.09
토이스토리 ; Toy story , 1995  (0) 2022.09.05
어바웃 타임 ; About time , 2013  (0) 2022.09.01
탑건 ; Top Gun , 1986  (0) 2022.08.31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