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탐 영화리뷰

어바웃 타임 ; About time , 2013

by 유탐탐 2022. 9. 1.
반응형

About Time ; 멜로/로맨스/코미디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

새해 첫날 파티에서 모두들 각자 짝을 찾아 키스를 하지만 남자 주인공 팀은 그 기회를 놓칩니다. 집에 돌아온 그는 파티에서 있었던 일 때문에 밤새 괴로워합니다.

그런 아들을 보고 안타까워하던 아버지는 그에게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가문의 비결을 그에게 전수해줍니다.

"우리 집안의 남자들은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다."

말도 안 되는 말에 당연히 그는 아버지의 말을 믿을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의심스럽지만 시간여행을 시도해봅니다. 그는 아버지의 말대로 시간여행을 통해 새해 첫날 파티로 돌아갑니다.

그는 믿기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기회로 그도 다른 사람들처럼 새해 첫날에 짝을 찾아 키스를 하게 됩니다.

팀은 아버지에게 이런저런 궁금한 것을 묻습니다. 집안의 여자들은 시간여행을 모른다는 사실도 알게 됩니다.

아버지는 이 시간여행을 통해 정말 많은 책을 읽었지만 그와 달리 팀은 시간여행을 통해 돈을 벌 길원 합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그가 이 능력을 좀 더 가치 있게 쓰기를 바랍니다.

 

시간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팀

팀은 여자 친구가 필요했었습니다. 그리고 그때 마침 그의 집에 그의 첫사랑이었던 샬롯이 찾아옵니다. 드디어 그에게도 그녀에게 잘 보일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하지만 너무 긴장한 탓에 그 기회를 놓쳐버립니다. 이번에도 그는 시간을 되돌립니다. 그리고 그는 다시 점수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얻습니다. 이번에 그는 수월하게 성공합니다.

그녀가 떠나기 전날 밤 그는 샬롯에게 고백하러 찾아갑니다 하지만 그는 그녀에게 거절당합니다. 그는 또다시 시간여행 능력을 이용해 그녀에게 고백하지만 이번에도 거절당합니다.

 

 

사랑과 직업을 찾아 런던행

결국 팀은 사랑과 직업을 찾아 런던으로 떠납니다. 팀은 아버지의 친구 해리의 집에서 지내기로 합니다.

아버지의 친구 해리는 연극 작가이고 그의 성격은 조금 특이합니다. 

팀은 변호사로 첫 출근을 하게 됩니다. 그는 지루한 삶을 살고 있던 차에 친구와 같이 간 블라인드 식당에서 여자 주인공 메리를 만납니다. 두 사람은 첫 만남에 서로에게 호감을 느낍니다. 팀은 그녀의 번호를 얻는 데까지 성공합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그의 발걸음이 매우 행복합니다.

집으로 도착한 그는 공연을 망치고 기분이 안 좋은 해리의 모습을 발견합니다. 팀은 그런 그의 모습이 안타까웠고 다시 시간여행을 하게 됩니다. 다행히 팀의 도움으로 인해 해리의 일은 잘 마치게 됩니다. 하지만 그는 시간을 되돌린 탓에 메리를 만나지 못했습니다. 그가 얻은 그녀의 전화번호도 사라졌습니다. 그는 황급히 그녀와 만난 장소를 가보지만 이미 그녀는 떠나고 없습니다.

 

운명

팀은 메리가 케이트 모스의 팬인걸 기억합니다. 그리고 그는 몇 날 며칠 케이트모스의 전시회에 갔고 그녀가 오기를 기다렸습니다.  며칠이 지난 후 드디어 전시회에 그가 기다리던 그녀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그녀는 그사이에 이미 남자 친구가 생겼습니다.

그는 다시 시간여행 능력을 써서 그녀가 남자 친구가 없던 때로 돌아갑니다. 그는 과거로 돌아가 그녀를 만나 그녀의 최대 관심사인 케이트 모스로 관심을 얻습니다. 그리고 그날 밤 그는 그녀와 함께 밤까지 보냅니다. 그렇게 팀과 그녀는 동거까지 하게 됩니다.

어느 주말 팀은 직장동료와 극장에 갑니다. 거기서 그의 첫사랑 샬롯과 마주칩니다. 오랜만에 만난 샬롯은 그에게 계속해서 유혹합니다. 하지만 그는 넘어가지 않고 그녀에게 벗어나 메리에게 달려갑니다. 팀은 자고 있던 메리를 깨우고 그녀에게 청혼을 합니다. 그리고 메리는 그의 청혼을 받아줍니다. 팀은 그의 가족에게 메리와의 결혼 소식을 알려주고 겹경사로 임신소식도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들은 축복 속에 결혼을 하고 첫째 포지가 태어납니다.

 

시간여행의 안타까움

시간이 흘러 포지의 생일날 팀의 여동생 킷캣은 교통사고가 나는 바람에 축하파티에 참석하지 못합니다. 이 계기로 그는 킷캣이 남자 친구 때문에 자신의 생활이 망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는 그런 그녀를 두고만 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사고가 나기 전으로 돌아가 그녀를 다시 건강하게 돌려놓습니다.

킷캣은 자신이 잘못됐다는 걸 알지만 그를 놓지 못합니다. 그녀가 안타까운 팀은 그녀에게 시간여행 비밀에 대해 알려줍니다. 그리고 둘은 같이 시간을 되돌려 그녀의 남자 친구를 만나기 전으로 돌립니다.

현재로 돌아와 그는 그의 첫째 아들 포지를 바라봅니다. 하지만 그의 손에는 포지는 없고 다른 아이가 있습니다. 

팀은 충격을 먹었습니다. 사람이 태어나기 전으로 시간여행을 하면 그 사람의 존재는 없어지게 됩니다. 그는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그는 포지를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다시 포지가 태어났을 때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그는 여동생이 스스로 잘못되고 있다는 것을 깨닫도록 합니다. 

시간이 흘러 팀과 메리는 어느새 아이를 하나 더 낳아 네 식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행복할 거 같았던 네 식구에게도 불행이 찾아옵니다. 바로 아버지가 암에 걸려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소식입니다.

 

아버지와의 마지막

아버지는 과거로 돌아가 자신의 암을 예방할 수 있었지만 자신의 아들인 팀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팀에게 자신이 살면서 얻은 교훈을 알려줍니다. 아버지의 장례가 치러지는 날 팀은 시간여행을 통해 과거의 아버지를 만나러 갑니다. 

그 후에도 그는 계속해서 시간을 돌려 아버지를 만나러 갑니다.

메리는 셋째 아이를 가지기 원했고 팀은 깊은 고민에 빠집니다. 그리고 메리는 셋째 아이를 임신하게 됩니다.

셋째가 태어나기 전날 팀은 마지막으로 아버지를 만나러 갑니다

그리고 아버지와 함께 마지막 시간여행을 떠납니다.

팀은 이제 남은 사람과의 행복한 일상을 살아갑니다. 

 

많은 사람의 인생영화

어바웃 타임은 정말 많은 사람들의 인생영화로 꼽힙니다. 저도 정말 여러 번 봤던 영화입니다. 이번에도 엄청 오랜만에 다시 보니까 여전히 슬프고 감동적입니다. 영화 속 팀과 메리의 사랑이야기도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둘의 결혼식장에서 메리의 모습은 정말 유명한 장면입니다. 그리고 제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장면은 마지막에 팀과 아버지의 마지막 여행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이별은 정말 언제 봐도 슬픈 거 같습니다. 그래도 결말은 남자 주인공인 팀이 남은 사람들과 현재에 집중에서 잘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줘서 너무 행복한 영화인 거 같습니다. 아마 이영화는 안 본 사람들이 많이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안 보셨으면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