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탐 영화리뷰 / / 2022. 9. 19. 22:02

마틸다 ; Matilda, 1996

728x90

Matilda ; 코미디

 

 

오늘은 영화 마틸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화 마틸다

마틸다는 1997년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입니다. 마틸다라는 천재소녀에 대한 이야기로 그녀는 초능력을 쓸 줄 압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녀의 초능력은 점점 늘었고 결국 그녀가 가진 초능력으로 악역 교장선생님을 물리칩니다.

천재소녀 이야기

마틸다는 어느 한 집안의 딸로 태어납니다. 너무나도 이쁜 여자아이 마틸다였지만 그녀의 엄마 아빠는 다른 부모님들과 달리 마틸다를 사랑해주지 않았습니다. 마틸다의 집은 아주 좋은 주택가에 살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는 사람들에게 사기를 치며 중고차를 팔았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엄마는 매일 게임을 하러 갑니다. 이 가족 중 유일하게 멀쩡한 사람 마틸다. 마틸다는 기저귀를 찰 때 자신의 이름을 적을 수 있을 만큼 천재성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그녀가 4세가 되던 해 마틸다는 혼자 남아서 자신이 좋아하는 요리를 만들고 자신이 좋아하는 잡지를 읽고 심지어 혼자 도서관에 가 책을 읽기도 합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도서관에 간 마틸다는 책 대여 제도를 알게 되고 이제 집에서도 책을 읽게 됩니다. 그녀는 어느덧 여섯 살이 되었고 마틸다는 여느 친구들처럼 학교를 가고 싶어 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아빠는 보내주지 않습니다.  어느 날 그녀의 아빠 중고차 매장에 학교 교장선생님이 찾아옵니다. 교장선생님은 마틸다 아빠의 차를 샀고 마틸다의 아빠는 마틸다를 그녀의 학교로 보내줍니다.  하지만 그 교장선생님은 아이들을 괴롭히는 나쁜 선생님이었고 학교 안에는 아이들을 가두는 독방도 있었습니다. 한편 담임선생님 허니는 매일같이 아이들을 가르치고 그들의 개성을 인정해주었습니다. 어느 날 허니 선생님은 마틸다가 천재성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를 교장선생님께 알려 마틸다를 고학년으로 올리자고 제안을 하지만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허니 선생님은 포기하지 않고 마틸다의 부모님을 찾아가지만 마틸다의 부모님도 마찬가지입니다. 허니 선생님은 마틸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해주었고 마틸다와 선생님은 교장선생님 집으로 찾아갑니다. 그러다 교장선생님이 돌아왔고 위기가 있었지만 그들은 무사히 빠져나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마틸다는 초능력을 사용할 줄 알게 되었고 점점 그 초능력은 점점 커졌습니다. 마틸다는 다시 교장선생님 집으로 찾아가 그녀의 초능력을 이용해 허니 선생님의 인형과 자신이 좋아하는 초콜릿을 가지고 오고 교장선생님까지 골탕 먹이고 옵니다. 하지만 그녀는 교장선생님에게 들키게 되었고 한 번 더 위기를 맞이하지만 이도 초능력을 이용해 오히려 교장선생님을 내쫓습니다. 시간이 흐른 뒤 마틸다는 지역에서 떠나자는 부모님에게 자신을 입양 보내달라 했고 부모님은 허니 선생님에게 마틸다를 입양시킨 후 영화는 끝납니다.

주요 등장인물

  • 마틸다 : 영화의 주인공. 마틸다는 천재 소녀입니다. 어릴 때부터 그녀는 책을 읽고 혼자 모든 일을 해나갑니다. 심지어 초능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허니 선생님 : 마틸다의 담임선생님. 마틸다가 입학하고 그녀는 일찍이 마틸다의 천재성을 알아봅니다. 마틸다에게 큰 힘이 돼주었고 영화 끝에는 마틸다를 입양을 하게 됩니다.
  •  트런치불 교장선생님 : 마틸다가 다니는 학교의 교장선생님입니다. 그녀는 완전 악덕입니다. 허니 선생님의 외모이고 그녀는 허니 선생님의 집안을 모두 빼앗아갔습니다. 마틸다의 초능력으로 인해 집에서도 학교에서도 도망가게 됩니다.
  • 마틸다의 가족 : 그녀의 엄마 아빠 포함하여 오빠도 모두 마틸다에게 안 좋은 영향만 끼칩니다. 부모님은 마틸다를 정상적으로 양육하지 않았고 항상 사치와 사기를 치며 살아갑니다. 결국 마지막에도 도망가기 위해서 지역을 떠나지만 마틸다의 부탁으로 인해 쿨하게 그녀를 허니 선생님에게 입양시킵니다. 

너무 재밌는 코미디 영화

마틸다는 어릴 때 우연히 티브이에서 보게 된 영화입니다. 그때 너무나도 재밌게 봤고 가끔 생각이 날 때면 한 번쯤 보곤 합니다. 

진짜 저런 가정환경에서 마틸다가 정말 잘 큰 게 신기할 지경입니다. 심지어 마지막엔 부모님이 쿨하게 마틸다를 입양 보내주는 걸 보고 정말 대단하다 생각했습니다. 마틸다에겐 너무 잘된 일이지만 여러모로 웃긴 이야기입니다. 영화도 너무 순수하고 그래서 더 재밌었던 거 같습니다.

 

마틸다는 넷플릭스에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마틸다 뮤지컬도 합니다!

728x9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